Korea Travel/2009년-26일간의 전국일주 이야기

[2009.7.15] 26일간의 전국일주 이야기 - 셋째 날 (부산)

고작 하룻밤을 밖에서 자고 둘째 날 외삼촌네서 잤는데 비도오고 피곤했는지 일어나니까 11시쯤이었다. 마음이 풀려서 늦게 일어난 나를 원망하며 아침을 먹고 친척형이 연산동역까지 태워다 줘서 역앞에 pc방에 들러서 약 20분간 정보를 다시찾고 부산역으로 떠났다. 원래 부산 지하철은 1일권이 3500원이라는 소리를 들어 지하철을 애용하려 했지만 시티투어를 하기로 해 그냥 1회권을 샀다.

수전증이라 사진이 흔들렸다;;

부산역에 도착했는데 KTX를 타는 기차역은 디자인을 통일한 것 같았다. 서울역이나 대구역과 같은 세련된 모습이긴했지만 각 역의 특색이 없어 좀 아쉬웠다.
부산역 엔제리너스 앞에 2층버스가 서 있어 정거장은 찾기 쉬웠는데 처음 코스는 태종대코스를 이용해서 1층버스를 탔다.
버스탑승권은 버스 기사님에게 10000원에 살 수 있고 하루종일 내렸다가 다음 버스를 탈 수 있으며 2가지 코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난 내일로 이용객 할인이 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티켓을 두고왔는데 어떤 여자 2분이 내일로 할인을 받으시길래 어디를 가던 내일로 티켓을 지참하자는 가슴 아픈 교훈을 얻었다.
태종대코스의 첫 도착지는 용두산 공원이었는데 아침에 늦게 일어나 하루종일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려면 용두산 공원에서 내리면 해운대코스를 이용할 수 없고 비도 내려서 그냥 포기하고 창밖을 보고있었다. 그런데 버스기사님이 버스를 세우시더니 내가 앉은 줄을 가리키며 이쪽 줄에 앉은 사람들은 부산이 개발되기 전에 와본적이 없을텐데 이제 앞으로 빌딩들이 들어서면 부산의 전경을 볼 곳이 없다며 내려서 보길 추천하셔서 내리려다 타이밍을 놓쳐 그냥 타고갔다...
비가 많이 쏟아지고 버스 안에서 컴퓨터가 설명해 주는 곳중 끌리는 곳이 없어서 그냥 창밖으로 구경하며 달리다가 자갈치시장에 도착했다. pc방에서 보기를 자갈치시장 맞은편에 있는 국제시장에 엄청 맛있는 할매가야밀면이라는 밀면집이 있다고 했는데 사람들에게 물어도 아는 분이 안계셔서 약 20분동안 물어물어 다녔는데 갑자기 한 분께서 망했다고 하셨다. 난 tv에도 나오고 잘나가는 집이 망하진 않았을거라 생각하며 10분을 더 돌아다닌 결과 2분이 더 망했다고 말씀해주셔서 포기하고 그냥 시장 구석에 있는 작은 밀면집에서 밀면을 먹었는데 냉면같은데 면이 밀가루라 단맛도 있고 맛도 있고 값도 3000원이라 대만족이었다.
원래는 밀면을 빨리먹고 용두산공원을 빨리 걸어가던가 택시를 타고 가려했는데 시간을 많이 소비해 해운대에 들렀다가 가려했는데 밀면집에서 식사를 하시던 할아버지께서 시장 바로 옆이라면서 걸어가면 5분걸린다고 하셔서 빠른 걸음으로 걸어갔다.
공원입구에 도착하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있어서 엄청 신기했다. 예전에 남산 순환도로(?)인가를 따라 남산을 올라가다가 엄청 고생을 하면서 엘리베이터를 뚫으면 편하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산에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한 것을 보니 편하긴 하지만 산을 이렇게 편하게 오른다니까 산의 의미가 없어지는 것 같아 조금 씁쓸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끝까지 올라갔더니 공원이 보였다.
전망대에 올라가보고 싶었지만 돈도 없어서 그냥 밑에서 전망을 구경하는데 커플 하나가 서로 다정하게 놀길래 멀찍이 떨어져서 구경했다...
가운데에 이순신 장군상과 용 동상이 있는데 용 동상은 집에 가져가고 싶을정도로 멋있었다.
공원을 다 둘러보고 내려오는데 선박모형 전시관이 있는데 입장료를 받길래 그냥 내려와서 버스정류장에 도착했더니 버스가 오기까지 한 15분정도 남길래 자갈치시장을 구경하고 돌아와서 버스를 탈 계획을 세우고 자갈치시장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했다.
자갈치시장이라길래 공판장같은 모습을 기대했는데 세련된 건물이라 실망하고 주위를 보니 옆에 공판장이 있어 공판장에 들어가니 내가 기대하던 풍경이 보였다.
공판장 옆이 바로 바다여서 어선과 바다 구경을 하는데 리포터가 인터뷰를 해서 구경했는데 별로 신기한 것도 없었다.
공판장을 보고나니 시간이 7분정도 남길래 자갈치시장 건물 옥상에 전망대가 있다고 안내판에 써있길래 1분동안 올라가고 2분 구경하고 1분동안 내려와서 2분동안 정류장으로 뛰어가려는 계획을 세우고 엘리베이터를 탔다.
하지만 전망대 위에 올라가니 바람도 시원하게 불고 뻥뚫려 있어서 바람을 즐기다보니 시간이 초과되어 막 뛰어 정류장에 도착했더니 버스가 예정시간보다 3분 늦게 와서 괜히 힘만 뺐지만 버스가 2층이라 두근거리며 2층에 올라갔더니 제일 앞자리가 비었길래 앉았는데 예전에 타본 덤프트럭보다 높아 꼭 놀이기구를 타는 기분같았다.
부산역에 도착해 해운대방향 버스를 기다리며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가장 먼저 타 2층 제일 앞자리를 차지했다. un공원은 볼 것이 없다길래 지나가며 조형물만 한번 찍고 해운대에 도착했다.
해운대에 도착했는데 바다는 시원해서 좋았지만 날씨도 안좋은데 뭔놈의 커플들이 떼거지로 다니길래 우울했었다. 누리마루가 건물이 이뻐서 건축하는 사람들이 많이 간다는 소리를 듣고 누리마루를 향해 산책로를 따라 걷기 시작했는데 진짜 바다는 넓고 풍경도 좋아서 커플만 빼면 최고라 할만 했다.
바다를 보며 걷다보니 등대와 누리마루가 나타났는데 누리마루는 입장시간이 지나 들어가지도 못하고 그냥 밖에서 보는데 건물 하나는 진짜 끝내줬다. 건물과 바닷가가 함께 있는 모습은 장관이었다.
밖에서 누리마루를 구경하다가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누리마루 밖으로 향할 것이라 생각하고 걷는데 한번 본것 같은 사람들이 보이길래 처음엔 데자뷰인줄 알았다가 또 다른 사람을 다시 본 것 같아서 찜찜한마음으로 걷다가 특이한 티셔츠를 입은 외국꼬마아이를 다시 본 순간 진심으로 앞으로만 걸었는데 차원의 틈새에 낀 것인지 귀신에 홀린 것인지 고민했었다. 하지만 조금 다시 걷다보니 올 때 건넜던 구름다리가 보였다... 알고보니 동백섬을 한바퀴 도는 것이 산책로의 코스였다.

날 놀라게 만든 두번 째 만난 하얀 옷을 입고 조깅하시는 분

구름다리 사진을 찍으려고 사람이 지나가길 기다리는데 3분넘게 안비킨 커플

누리마루를 보고 다시 해운대로 돌아와 바다와 커플구경을 하며 달맞이길을 가려했는데 쪼리를 신고있는데다 가봤자 커플 천국이라길래 그냥 해운대역으로 걸어가 해운대역 스탬프를 찍고 다시 외삼촌네로 돌아왔다.
외삼촌네서 짐을 싸고 부산에 계신 이모네에 갔는데 외숙모께서 용돈을 많이 주셔서 제주도도 가기로 했다. 이모네서 동갑인 친척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새벽 2시가 넘어서야 잠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