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이야기에 열광하는 불행한 영혼들을 위하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시멜로 이야기에 열광하는 불행한 영혼들을 위하여 표지

얼마전 이벤트에서 당첨된 "마시멜로 이야기에 열광하는 불행한 영혼들을 위하여"란 책을 2시간만에 다 읽었다.
원래 300페이지짜리 책을 80분이면 충분히 읽는 나였지만 200여 페이지의 책을 읽는데 더 많이 걸렸다는 것은 그만큼 독자에게 진정한 성공과 행복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읽게 만드는 책이라 할 수 있다.

"무조건적인 성공이 아니라 행복한 성공을 해라!!"는 이 책이 추구하는 성공론이라 할 수 있다.
이미 큰 인기를 끌었던 "마시멜로 이야기"의 오류를 지적하며 이상적인 행복론에 대해 다룬 책으로 전반부에서 욕구를 참고 견디는 마시멜로 이야기의 오류를 지적하며 후반부에서는 욕구에 따른 대처방법을 보여준다.

이 책의 구성은 표지는 양장본으로 되어 있어 감촉을 느끼게 해주고 앞 내용에서 나온 좋은 구절을 그림과 함께 다시 보여줘 다시 한번 생각하게끔 만들고 있다. 책의 두께나 무게도 얇고 가벼워 휴대하면서 읽기 편하고 분량도 가볍게 읽을정도이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이나 조금씩 시간을 내 읽기 편한 책이다.

이 책을 읽기 전에 내 머릿 속에 있던 성공방법은 하고 싶은 욕구를 참으며 성공을 위해 달려가는 "마시멜로 이야기"의 성공방법과 똑같았다. 하지만 이 책에서 설명하는 언제일지 모를 행복을 위해 지금의 행복을 포기한다는 것은 어리석다는 말을 곰곰히 생각해보니 나도 행복하기 위한 성공이 아닌 성공 그 자체에만 마음을 두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모든 욕구를 충족시키진 못하지만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 해소할 수 있는 결핍욕구는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며 지내고있다.

행복은 각자의 주관적인 느낌이기때문에 저자가 이렇게 하면 행복해!, 성공해! 라며 길을 정해서 보여줄순 없지만 이 책은 약간의 조언과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속에서 오로지 성공 하나만을 위해 포기하는 사람들에게는 약간 생각할 시간을 가지게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은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으며 순간 느꼈던 결핍욕구를 나중에 해소한다고 행복해지지 않는다는 것을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이 깨닫고 작은 행복을 느끼며 행복하기 위한 성공을 꿈꾸길 바란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