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 개별적으로 꾸찌터널 가는 법


이 정보는 2013년 1월 6일 기준 정보이므로 현재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흔히들 꾸찌터널을 갈 때는 여행사의 투어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돈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으신 분은 개별적으로 방문하기를 원하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꾸찌터널로 가는 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벤탄시장 건너편에 보시면 PETROLIMEX라는 주유소가 보입니다.
이 주유소와 붙어있는 버스정류장에 가서 13번 버스를 찾으시면 됩니다. 

버스에 자리를 잡고 앉아 있으면 차장이 와서 버스표를 끊는데 꾸찌라고 말하면 다 알아듣습니다.

13번 버스의 종점이 꾸찌기에 그냥 편안히 버스를 타시고 종점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그 뒤 79번 버스로 갈아타 또 다시 앉아 계시면 됩니다. 

그러면 또 차장이 와서 표를 끊는데 어차피 외국인들이 이 버스를 탈 일은 꾸찌터널로 갈 일밖에 없기에 차장에게 꾸찌터널이라고 말하면 됩니다.
기사와 차장에게 내가 꾸찌터널을 갈 거라고 확실하게 어필을 한 뒤에는 그냥 기다리시면 알아서 내려줍니다. 

내려준 곳에서 조금 가다보면 꾸찌터널로 가는 길이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당연히 화살표를 따라갑니다. 

친절하게 꾸찌터널이라고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헤메지 마시고 왼쪽의 검문소 방면으로 가셔서 표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표값은 외국인은 7만동 + 2만동으로 총 9만동입니다.
입구에서 가이드가 필요하냐고 물어보는데 표값에 포함되어 있어 무료이니 영어가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벤탄시장에서 버스를 타고 넉넉히 2시간 30분 정도면 도착가능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정보는 2013년 1월 6일 기준이므로 참고하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비밀댓글입니다

    • 에고고 설리 구매하면서 꼭 한바퀴 돌거라고 말했었던게 떠올라 부끄러워지네요.
      그래도 설리와 함께 했던 시간들은 못 잊을 것 같습니다. 수단은 바뀌었지만 지구 한바퀴는 꼭 돌고 오겠습니다.
      혼자하는 여행은 누군가와 함께하는 여행과는 다르니 꼭 떠나보세요. 그리고 응원하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