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 하노이 게스트하우스 소개


이 정보는 2013년 1월 1일 기준입니다.
글을 읽고 계신 시점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베트남에는 딱히 게스트하우스라는 개념보다는 주로 호텔이라는 개념을 씁니다.
아주 작은 모텔도 호텔이라 부르니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베트남에 들어가기 전날 하노이 도미토리에 대해 검색을 하다보니 may de ville 이라는 숙소를 찾게 됐습니다.
may de ville이라는 숙소는 체인 형식으로 다른 지역은 모르겠지만 하노이에는 3개의 호텔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도미토리를 찾으신다면 may de ville backpackers hostel로 찾아가셔야 합니다.
저는 도미토리가 조식포함 6달러라는 글을 보고 갔었지만 실제로 가보니 조식포함 9달러인 것을 크리스마스와 신년 기념으로 7.5달러에 묵을 수 있었습니다.
방 사진은 없지만 아주 깨끗했고 직원들도 친절했습니다.
도미토리는 혼숙 6인실이고 더블룸도 들어가봤는데 안에 노트북부터 헤어드라이기 등 웬만한 중급 이상의 숙소였습니다.
특히 점장은 돈에 관련해서는 철저하고 싸지는 않지만 적당한 가격의 투어상품들을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하노이에 2번 묵었었는데 마지막에는 버스표를 예약하니 빈방에서 샤워도 할 수 있게 해줄 정도로 고객을 대우해줍니다.
크리스마스때는 손님들에게 작은 선물도 줬었구요.
하지만 아마 지금은 가격을 더올렸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식은 뷔페인데 주방에 말을하면 오믈렛도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와이파이는 각 층마다 설치되어 있고 뷔페는 제일 끝 층에 위치해 있는데 엘리베이터를 타고 마지막 층에서 1층은 걸어 올라가셔야합니다. 

숙소의 위치는 대략적으로 이런 곳인데 밤에 도착하신다면 큰 건물에 may de ville 이라고 간판불이 들어온 것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입구는 좁은 골목에 있으니 잘 찾아가셔야 합니다. 

펜으로 써진 번호가 점장의 번호니 전화를 하셔도 되고 주소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정보는 2013년 1월 1일 기준이므로 읽으시는 현재와 상황이 달라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서비스와 괜찮은 시설의 숙소네요 하노이에 가게되면 묵어봐야겠네요

  2.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ㅎ
    올해말에 베트남 가게되면 참고해야겠어요
    언제나 안전여행 하시길 ^^

    • 사람 마음이 간사해서 좋은 기억 10개가 있어도 나쁜 기억 1개가 먼저 떠오르는데 저도 베트남이 별로 좋게 다가오지가 않으니 아직 멀었나봅니다.
      부디 즐거운 여행 되세요~

  3. 지금 훼인데 내일 버스로 하노이 갈 생각이에요. 모두들 하노이 물가가 비싸다고해서 걱정이네요 .저렴한 숙소를 찾고 있었는데 참고한게요.좋은 정보 감사해요

    •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그런데 아마 방값이 좀 뛰었을거에요.
      혹시나 다시 이 글을 보신다면 오른 방값을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4. 하노이 구시가지에 있나요?

  5.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베트남 여행 계획하고 있다고 댓글남겼던 사람입니다. 하노이에 가서 여기를 찾았는데 무려 5달려였습니다!!! 삼촌같은 남자주인, 누나같은 여자주인 두 분 다 있었는데 영어도 다 통하고 참 좋네요. 더불어 이 곳에서 좋은 한국사람도 만나서 좋은정보도 얻고요. 정말 좋은 곳 입니다.

티스토리 툴바